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굿네이버스 과테말라 지부 솔롤라, 아까떼낭고 지역 아궁이 개선사업 실시

2011.08.09

 

 

 

우리 단체의 과테말라 지부(지부장 박성락)는 아궁이 개선사업(Cook Stove Improvement Project)을 올해 새롭게 시작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솔롤라 주에서 23개 가정, 치말떼낭고 주 아까떼낭고 지역에서 32개 가정에 새 아궁이를 보급하였으며 앞으로 아까떼낭고와 싸까빠 주 지역에서 아궁이 개선사업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과테말라에서 요리와 난방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기존의 아궁이는 낮은 열 효율성으로 인해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고, 땔감을 무분별하게 사용하여 심한 환경오염을 일으켰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테말라 지부에서는 열효율이 높고 안전하며 환기 장치가 달린 아궁이를 각 가정에 설치하는 아궁이 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0일까지 우리 단체의 아궁이 개선사업을 돕기 위해 남도학숙 해외봉사단 ‘NOVIG(NAM-DO HAK SUK Overseas Volunteers in Guatemala)’ 7기가 과테말라 지부에서 해외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NOVIG는 굿네이버스 과테말라 지부가 활동 중인 4개 지역(로마블랑카, 파띠시아, 아까떼낭고, 프라구아)에서 어린이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및 아궁이 개선작업 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NOVIG 단원들이 각각 아궁이 개선을 위한 개별 후원금을 모금하여 아까떼낭고 산간마을 10가정의 재래식 아궁이를 개량화하기도 하였습니다.

 

NOVIG 7기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굿네이버스 과테말라 지부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