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굿네이버스 연차보고서

좋은 이웃으로 함께 해주신 회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6년은 굿네이버스 창립 25주년이 되는 해였습니다. 지금까지 굿네이버스가 이뤄온 좋은 변화는 회원님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했기에 가능했습니다.

경기 침체와 어려운 사회적 상황에도 좋은 이웃의 나눔에 대한 열정은 뜨거웠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주셨고, 후원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는 ‘더네이버스클럽’ 회원님들의 이야기도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해주었습니다. 42만 명의 회원님들께서 보내주신 관심은 좋은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굿네이버스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취임한 신임 회장으로서 한 해 동안 참여해주신 회원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며 국내외 곳곳에 펼쳐진 좋은 변화를 보고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단체는 2016년, 아동권리에 대한 연구와 다양한 옹호활동을 진행하여 우리나라 아동권리의 현주소를 알리고 아동보호체계 개선에 앞장섰습니다. 국제 무대에서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변화를 위해 열심히 달렸던 한 해였습니다.

연차보고서에 담긴 사업의 성과들이 회원님들께 잘 전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현장의 노하우와 연구를 바탕으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굿네이버스의 발걸음에 좋은 이웃 회원님들이 함께하고 있음을 기억하면서 국내외 현장에서 회원님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변화로 보답하겠습니다. 더불어 회원님들의 삶에도 나눔에서 시작된 변화의 감동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굿네이버스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