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굿네이버스 국내 여아지원 캠페인

국내 저소득 가정 10대 소녀들을 위한 반짝반짝 선물상자

생리는 선택이 아닌, 지켜져야 할 소녀들의 권리입니다. 한 달에 한 번, 걱정하는 소녀들에게 반짝반짝 선물상자를 보내주세요.

반짝반짝 선물상자 선물하기

늘 나중에 사는 생리대

13살 지수의 생리가 시작되었지만, 서랍 손 생리대는 다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빠듯한 아빠의 수입으로는 아픈 오빠의 병원비마저 부담스러워 매달, 필요한 지수의 생리대는 제때 살 수 없어 늘 나중이 됩니다.

아직 낯설고 어려운, 생리

지수의 속옷과 이불에는 생리 혈이 샌 자국이 곳곳에 얼룩져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생리대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도, 물어볼 곳도 없어 지수는 얼마 전까지도 생리대를 하루에 한 개만 사용하는 줄 알았습니다.

말할 수 없는 서러움, 생리통

하지만, 지수를 더욱 힘들게 하는건 부족한 생리대와 속옷만이 아닙니다. 생리통이 심해 하루 종일 끙끙 앓아도 아빠와 오빠는 이해할 수 없는 아픔에 유독 엄마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져 서러운 마음에 눈물이 쏟아집니다.

굿네이버스는 2016년 깔창 생리대 이슈 이후부터 지금까지 지수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녀들에 대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01 심리, 정서 지원 / 정서적 지지를 위한 1:1 멘토링, 개별 심리상담치료 지원

02 반짝반짝 키트 지원 / 생리대, 파우치, 속옷 등이 담긴 여성용품 키트 연 2회 지원

03 특별프로그램 지원 / 전문가를 통한 초경 및 위생교육, 사회성 및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집단심리치료 지원

생리통 완화 온찜질팩, 반짝반짝 키트 사용 안내서, 생리 양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생리대, 손거울과 머리끈, 위생팬티와 속바지, 소녀들의 즐거운 일생이 담긴 드로잉메리 작가의 일러스트 생리대 파우치 이미지

새로워진 반짝반짝 선물상자

소녀들이 걱정없이 생리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아이들과 후원자님의 의견에 귀 기울여 반짝반짝 선물상자를 다시 구성했습니다.

* 반짝반짝 선물상자의 세부 구성품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국내 저소득 가정 10대 소녀들의 권리를 지켜줄 새로워진 반짝반짝 선물상자를 선물해주세요.

일시후원 계좌 우리은행 1005-701-564322(입금자명 ooo, 국내여아)

반짝반짝 선물상자 속 생리대 파우치는 드로잉메리 작가의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소녀야, 너는 반짝이는 별 캠페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굿네이버스는 2018년 상반기 동안 1,797명의 국내 저소득 가정의 여아들에게 반짝반짝 KIT와 심리, 정서 서비스를 지원했으며, 연말까지 약 4억 1천여만 원의 규모로 4,000명의 여아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굿네이버스는 2019년에도 저소득 가정의 여아를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수행하고자 지원계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결과보고 자세히 보기

저작권자(c) 굿네이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