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캠페인 결과보고

캠페인 결과보고

진짜사나이 7살 동해, 그 후 이야기

-

[2018 MBC드라마넷 휴먼다큐 사랑+]

2018년 10월, MBC 드라마넷 사랑플러스를 통해 소개된 ‘진짜사나이 7살 동해’
어린나이에 비호지킨 버킷림프종이라는 희귀병을 진단받고 힘겨운 항암치료를 이겨내고 있는 동해의 사연이 소개된 후 많은 사랑과 관심이 모였습니다. 씩씩하고 밝아진 동해의 이야기를 만나볼까요?
이사한 거실에서 해은이네 가족들이 모여서 인사하고 있는 모습

후원자님의 사랑으로 깨끗한 보금자리를 마련한 동해네 가족

또래 아이들처럼 뛰어놀기 좋아하던 동해에게 갑작스런 구토와 함께 찾아온 병은 동해와 동해네 가족의 일상을 바꿔놓았습니다. 세균감염의 위험때문에 모든 식재료를 익히고 삶아서 먹어야 했고, 방과 화장실 등 집안 곳곳은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소독하고 청소해야만 했습니다.
후원자님의 사랑으로 동해는 수술 후 건강이 많이 회복되었고, 정기 검진과 치료를 받으며 깨끗하고 새로운 환경으로 이사하게 되었습니다.
이사한 거실에서 해은이네 가족들이 모여서 인사하고 있는 모습이사한 거실에서 해은이네 가족들이 모여서 인사하고 있는 모습

진짜 사나이가 된 동해

진짜 사나이가 되고 싶었던 동해는 세균감염으로 집밖에 나갈 수 없었지만 많은 분들께서 보내주신 사랑때문에 건강을 회복하고 꼭 다니고 싶었던 태권도를 다니며 씩씩하고 밝은 모습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사한 거실에서 해은이네 가족들이 모여서 인사하고 있는 모습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게 되어서 너무 만족합니다. 정기적으로 검진만 받고 있어 학교도 다니게 되었고, 가고 싶었던 태권도장을 다니며 친구들과 지내는 모습을 보며 다시한번 감사 인사 드립니다.

- 부모님 인터뷰 내용 중 -

 

동해의 편에서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동해네 가족에게 주거 이전 및 개보수, 의료비, 생계비로 지원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지속적인 가정방문 및 상담을 통해 아동의 안전을 확인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사한 거실에서 해은이네 가족들이 모여서 인사하고 있는 모습이사한 거실에서 해은이네 가족들이 모여서 인사하고 있는 모습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꿈꿀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MBC 드라마넷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해은이편 그 후 이야기, 언제나 아이들이 편에서 함께 해주신 좋은 이웃 후원자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주거지원, 국내위기가정 후원하기, 보내주신 후원금은 국내 52개 지부를 통해 해은이와 유사한 환경의 저소득 가정을 지원할 예정입니다.2018 MBC 드라마넷 휴먼다큐 사랑플러스와 함께한 손길들, 방송을 보고 후원해주신 분들 763명, 온라인 캠페인 참여자 수 3690명, 스토리 펀딩 참여자 수 67565명, 재능기부에 참여한 연예인 13명(공현주, 김가연, 김재원, 박하나, 변정수, 성유리, 손태영, 안재욱, 양희경, 이순재, 전제향, 정수영, 최수영)
* 굿네이버스는 전국 52개 지부, 111개 사업장에서 아이들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소외된 아이들의 편에서 필요한 도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글 : 나눔마케팅본부 마케팅전략센터
 
캠페인 결과보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