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기업후원소식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개최

2018.05.31

우리 단체는 지난 26일,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매일 5km를 걸을 수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일상을 공감하고 체험하기 위한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했습니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전체 참여자들이 손을 흔드는 모습


이번 걷기대회는 우리 단체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시민 참여형 캠페인입니다. 작년에 이어 진행된 이번 걷기대회에서는 이러한 아동들의 일상을 함께 경험하고 어려움에 공감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행사 참여자들의 모습

 
행사에 참여한 3천여 명의 시민들은 서울대공원에 마련된 5km의 코스를 걸으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서 깨끗한 물을 구하기 위해 하루 평균 5~6km를 걸을 수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대회 참가자들은 단순히 걷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굿네이버스에서 출시한 ‘스텝포워터 앱’을 활용하여 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행사 참여자들의 모습

 
‘스텝포워터 앱’을 키고 걸으면 한 걸음당 1원을 모을 수 있으며, 모인 금액만큼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기업들에서 식수위생 지원이 필요한 국가에 후원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롯데마트와 굿네이버스가 협업한 롯데마트 PB상품 ‘굿워터’ 생수가 모든 참가자에게 주어졌습니다. ‘굿워터’ 생수 판매액의 10%는 굿네이버스 식수위생지원사업에 후원됩니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행사 참여자들의 모습
 
 
이번 걷기대회에 가족과 참여한 김한수씨는 “가족들과 가벼운 마음으로 걷기대회에 참여했는데 생생하게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생활을 참여해 볼 수 있어 좋았다”라며 “함께 온 자녀들이 체험을 통해 나눔에 대해 생각해 볼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깨끗한 식수가 필요한 지구촌 아동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나눔에 동참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서울, 제주, 천안, 인천 총 네 군데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걷기 대회와 지역별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조금 더 생생하게 아프리카의 식수문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감의 장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10월까지 진행되는 전국대회 일정은 8월부터 굿네이버스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우리 단체의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에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