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아프리카교육발전협의회 총회 참석

2017-03-21조회 371

우리 단체는 지난 14일부터 17까지 아프리카 세네갈 다카르(Dakar)에서 열린 아프리카교육발전협의회 총회(ADEA 2017 Triennale)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총회는 아프리카 54개국의 교육장관을 비롯하여 아프리카 연합, 아프리카개발은행, 월드뱅크 등 20여 국제개발협력 단체 1,000여 명의 관계기관 인사들이 참여하여 아프리카 및 글로벌 개발 의제 달성을 위한 교육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우리 단체 김선 혁신사업센터장은 이번 총회의 공식 사전행사로서 대한민국 교육부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제2차 한-아프리카의 날’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아프리카 내 기초교육 발전에 관한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김선 센터장은 우리 단체의 ‘희망학교 지원사업’의 주요 성과를 소개하였으며 향후 아프리카 대륙 내 기초교육의 효과성과 지속가능성 증진을 위한 민간단체-정부-지역사회 등 각 주체 별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한국 교육 홍보관 내 부스를 운영하여 VR 체험을 진행하는 등 총회 참여자들에게 우리 단체의 희망학교지원사업의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였습니다.
 
김선 센터장은 “굿네이버스의 컨퍼런스 참석이 아프리카 기초교육 접근성 확대 및 교육의 질 제고에 있어 민관협력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 희망학교지원사업은 기초교육 수요에 비해 학교 등 기반 시설이 부족한 아프리카 국가를 대상으로 아동들의 교육 접근성 향상 및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사업 진행 후 교실 당 학생 수 평균 39명 감소하여 공평한 교육 접근성을 향상하는데 기여했으며 학교 졸업률 평균 10%를 증가 시키는 등 아동들에게 더 나은 삶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는데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의 희망학교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