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필리핀 지부, 러닝센터 졸업식 진행

2016-04-04조회 532





우리 단체 필리핀 지부(지부장 윤석원)는 지난 3월 21일(월) 산이시드로 바랑가이 홀에서 산이시드로(San-Isidro) 러닝센터와 사우스빌(Southvill) 러닝센터의 졸업식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이번 졸업식에서는 66명의 유치원생들이 러닝센터를 졸업했으며, 120명의 유아원생들이 유아원 러닝센터를 졸업하고 유치원 러닝센터로 진학했습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졸업하는 선배들을 위해 유아원 아동들이 율동과 노래공연을 선보이는 등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함께 졸업을 축하했습니다. 또한 졸업생들 중 지난 1년간 학업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한편, 필리핀 지부가 운영하는 러닝센터는 만 6세 미만의 아이들에게 교육 및 데이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들이 사회성을 키우고 초등학교 입학 전 정규과목의 기초를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러닝센터는 필리핀 내 총 5개의 지역(산이시드로, 사우스빌, 베이스캠프, 맘바닌, 핀토르)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굿네이버스 결연아동뿐만 아니라 어려운 형편으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지역아동에게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 필리핀 지부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