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굿네이버스 파라과이, ‘굿 스트로베리’ 조합에 농업 물품 지원

2017-04-18조회 489



굿네이버스 파라과이(지부장 이병희)는 지난 3월 16일 아레구아(Aregua)시에 위치한 라스 메르세데스(Las Mercedes)사업장의 소득증대조합 ‘굿 스트로베리(Good Strawberry)’에 비료, 그물망 등의 농업 물품과 각종 농기구, 관개 시설 용품 등을 지원하였습니다. 

 


아레구아 지역 주민들은 주로 딸기 농사에 종사하고 있으며 매년 8월마다 딸기 축제(Strawberry Festival)를 개최하여 직접 재배한 딸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이러한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2015년 딸기 재배를 통한 소득증대 조합 ‘굿 스트로베리’를 설립하였습니다.
 


‘굿 스트로베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은 지속적인 소득 증대를 위해 딸기 재배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굿 스토로베리’ 조합에서 재배하는 딸기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종자배분, 농업기술교육,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재배와 관련된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행 첫 해 3 가정으로 시작한 조합은 현재 15가정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지역주민이 주도할 수 있는 소득 증대 활동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