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지역에 10만 불 규모 긴급구호 착수

2018-10-01조회 146

우리 단체는 인도네시아에 10만 불 규모의 긴급구호를 실시합니다.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지역 모습


지난 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의 팔루와 인근 동갈라에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인해 심각한 인명, 재산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최소 384명이 사망했고(29일 기준), 건물 수천 채가 파손되어 정전과 통신장애로 피해 상황을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재 인도네시아 정부는 생존자 및 실종자 수색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재난 발생 직후 우리 단체는 긴급구호 상황실을 설치했으며, 현지 지부로부터 피해 상황을 확인해 인도주의적 차원의 긴급구호를 실시합니다.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지부는 긴급구호 현장조사단을 재난 지역으로 급파하여 현장조사를 진행합니다. 우리 단체는 현장조사 후 10만 불 규모의 긴급구호를 진행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필요한 담요, 텐트 등 비식량 물자 중심으로 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단체 김선 국제사업본부장은“피해지역은 현재 무너진 건물과 가옥들의 잔해로 뒤덮인 상황이어서 정확한 피해 규모조차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라며“우리 단체는 긴급구호를 통해 갑작스러운 지진과 쓰나미로 고통받는 인도네시아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강진과 쓰나미로 고통받는 인도네시아 주민들을 도우려면 전화 (02) 6717-4000, 홈페이지 www.gni.kr 로 문의하면 됩니다. 후원 계좌번호는 069-01-272544(농협, 예금주: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입니다. 또한,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 모금캠페인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48652)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되는 지진으로 불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인도네시아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재난구호지원사업 후원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