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과테말라 지부, 식수 지원 위한 수도관 완공식 진행

2013-04-12조회 1258

 

1.jpg 

 

 

우리 단체 과테말라 지부(지부장 박성락)는 프라구아 사업장이 위치한 싸까빠(Zacapa) 지역에 안정적인 생활용수를 지원하기 위해 제 2차 수도관 공사를 진행, 지난 3월 15일 완공식을 가졌습니다.

 

싸까빠 지역은 과테말라에서도 매우 낙후된 지역이며, 특히 연중 30도를 웃도는 날씨 때문에 식수 및 생활용수에 대한 욕구가 큰 지역입니다. 이에 과테말라 지부에서는 지난 2010년 물탱크를 설치해 지역주민에 안정적인 생활용수를 지원해 왔으며, 이번 수도공사를 통해 건기 때마다 생활용수 공급이 부족했던 4개 마을(카날, 프라구아, 미치, 치스피아) 총 400 가구는 안전하고 깨끗한 식수와 생활용수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jpg 

 

 

이번에 완공된 수도관은 펌프기능 개선을 통해 수압을 확보하여, 각 마을마다 설치된 공용 식수대와 수도관이 설치된 가정으로 깨끗한 물을 바로 공급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도관 완공식에는 싸까빠 지역정부 관계자와 지역사회위원회장, 마을 이장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굿네이버스 과테말라 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안정된 생활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