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캄보디아 지부, ‘지속가능한 개발에 도전하라’ 주제로 컨퍼런스 개최

2013-01-14조회 1319

 

2.jpg 

1.jpg 

 

 

우리 단체 캄보디아 지부(지부장 손수진)는 지난해 12월 14일 프놈펜 호텔에서 ‘지속가능한 개발에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NGO, 정부, 지역개발위원회(CDC)와 지역사회 봉사자 등 140여 명의 관련 인사들이 참석하여 지속가능한 지역개발사업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지 직원 크리스타(Christar) 씨는 꼰드레이(Kountrei) 지역개발사업장의 소득증대 사업에 대해 발표했으며,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마까라(Makara) 씨는 바탐방(Battambang)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적정 에너지 기술을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지속가능성에 기반을 둔 다양한 NGO의 연사들이 참석하여, 협동조합과 직업 훈련, 졸업생 대상 프로그램 등 지속 가능한 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캄보디아 지부는 지난 2002년부터 지역사회와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해 왔으며, 특히 2012년은 소득증대사업과 적정기술 등 지속가능한 개발에 집중했던 한해였습니다.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지부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개발을 통해 현지 주민들의 자립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