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제1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실시

2012-09-13조회 2151

noname01.bmp 

 

우리 단체는 지난 9월 3일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 전국의 유아를 대상으로 제1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실시합니다. 이 대회는 아동들이 가족과 함께 어려운 환경에 처한 지구촌 이웃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갖고, 나눔 실천방법을 배우는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제1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가족에게는 교육용 영상 CD와 대회용 편지지가 제공됩니다.  이번 교육용 영상에는  기자의 꿈을 꾸고 있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학교에 가는 대신 돌 나르기, 물 기르기 등으로 돈을 벌며 하루를 보내는 아프리카 르완다에 사는 '마르땡' 의 사연이 소개됩니다.

 

참가 아동은 가족과 함께 교육용 영상을 감상한 후 마르땡에게 전하는 희망 메시지를 그림과 함께 작성하여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제출하면 됩니다.

 

이번 대회는 우리 단체가 주최하고 외교통상부, 보건복지부, 한국교육방송 EBS,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단계별 심사를 통해 우수아동에게는 외교통상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굿네이버스 회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한편, 우리 단체는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촌나눔가족 희망편지쓰기대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진행된 제4회 대회에는 전국 3,039개교 211만 2,824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제1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참여 대상을 유아로 확대하여 더 많은 세계시민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지구촌 어려운 이웃들의 상황에 대해 배우는 동시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이번 제1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참여문의: 굿네이버스 캠페인사업부 02) 3278-2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