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라오스 지부, 라오스 교육부와 물품 전달 기념식 진행

2012-10-19조회 1255

 

1.jpg 

 

우리 단체 라오스 지부(사무장 문성원)는 지난 9월 24일 라오스 교육부(Ministry of Education and Sports (MOE)와 물품 전달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라오스 지부는 모기장, 옷, 신발 등 총 249,771 달러 상당의 생활용품을 교육부에 전달하였으며, 전달된 물품은 비엔티안(Vientiane)주 사이솜분(Xaysomboun)과 홈(Hom) 지역 내 빈곤가정아동 16,000명에게 지원됩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근태 라오스 한국 대사와 리뚜 부아파오(Lytou Buapao) 라오스 교육부 차관이 참석하여 격려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라오스 지부 문성원 사무장은 라오스 지부의 비전과 앞으로의 사업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더 많은 아동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라오스 지부는 금번 교육부와의 물품 전달을 시작으로 비엔티안주 문(Mune)군에 지역사회를 기반한 교육사업과 식수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그 외의 6개 취약군을 대상으로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배분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2013년부터 3년 간 수행할 계획입니다.

 

굿네이버스 라오스 지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을 실시하여 라오스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라오스 지부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