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2016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KBS 사장상 수상

2016-11-02조회 333





우리 단체는 지난 27일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 KBS(사장 고대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휴먼멘토링 부문 ‘KBS 사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나눔문화를 실천하는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멘토링 사업 활성회를 위해 진행된 ‘휴먼네트워크 우수멘토링 사례 공모전’의 우수작을 시상하기도 했으며 우리 단체는 'GN멘토링' 사례를 응모한 바 있습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GN멘토링’은 위기가정 아이들의 심리, 정서, 학습, 진로탐색 등을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우리 단체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45개 지부에서 GN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왔습니다. 특히 임상심리치료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멘티의 전문성을 키우고, 각 지역사회 및 아동의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심사위원단은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이 크다”고 심사평을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가 앞으로도 GN멘토링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