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서울동부아동권리지원센터, 학교폭력예방캠프 실시

2014.08.14

 

 동부1.jpg


우리 단체 서울동부아동권리지원센터(센터장 신은혜)는 지난 8월 5일, 서울신묵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Be Together 캠프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중랑구 5개교, 동대문구 2개교(신묵초, 상봉초, 면목초, 중곡초, 중랑초, 전농초, 홍파초)의 희망나눔학교 방학교실에 참여하는 92명의 아동들이 참여하였으며, 실습생 및 자원봉사자 68명, 직원 7명이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해당 학교 교장선생님들께서 캠프를 방문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동부2.jpg

 

이번 학교폭력예방 Be Together 캠프는 역할극 체험, 공동체 활동 등을 통해 아동들이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각자의 역할이 다름을 인식하여 밝고 행복한 학교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Be Together 캠프에 참여한 아동들은 학교 공동체 지킴이 임명장에 스스로 서명하며, 캠프 속에서 경험했던 다양한 활동들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학생으로 살아갈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서울동부아동권리지원센터는 아동들이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역할을 존중하는 학교 공동체 지킴이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