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좋은마음센터 대구동·서부, 희망나눔학교 연합종강식 진행

2013.08.26

 

22.jpg 

 

 

우리 단체 좋은마음센터 대구동부(센터장 류현희)·대구서부(센터장 안용식)는 지난 8월 14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2013 희망나눔학교 High 연합종강식’ 및 ‘슈퍼스타G 최종본선’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연합종강식에는 대구 지역 내 ‘희망나눔학교 High’ 참여 학교 중 25개교(남대구초, 남덕초, 남명초, 남송초, 대성초, 덕성초, 덕인초, 동신초, 동인초, 동촌초, 북부초, 불로초, 서도초, 서재초, 수창초, 신흥초, 아양초, 안일초, 월배초, 율원초, 장동초, 진월초, 침산초, 평리초, 해서초/ 이상 가나다순) 아동 및 학교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대구광역시의회 및 교육청 관계자, 경북지방우정청, (사)우리는친구, 대구문화재단, 지원클래식,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스파밸리 등 후원 기업이 참여하여 성공적인 종강을 축하하였습니다.

 

또한 연합종강식 2부로 진행된 ‘슈퍼스타G' 최종본선을 통해 학생들은 방학교실 기간 동안 갈고 닦은 역량을 무대에서 마음껏 발휘하였습니다. '슈퍼스타G'는 대구 지역 희망나눔학교 High에서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또래 간 협동심, 결속력을 기르고 아동에게 무대경험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한 특별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은 희망나눔학교 High 기간 동안 각자의 개성을 살린 무대를 계획하고 연습하였으며, 1차 예심(UCC 심사)와 2차 예심(무대 심사)을 거쳤습니다.

 

 

 11.jpg

 

 

이렇게 치열한 예심을 통해 선발된 7개교 학생들은 '슈퍼스타G 최종본선‘ 무대에 올라 방학교실 기간 동안 땀 흘려 연습한 결과물을 많은 지역사회 관계자들과 학교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물놀이, 댄스, 합창, 독도플래시몹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무대들이 펼쳐졌으며, 이중 대구칠곡초등학교의 ‘칠곡그리스’ 팀이 선보인 뮤지컬댄스 'Summer Night'가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 연합종강식에서 대구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윤석준 위원장은 “이번 희망나눔학교 High을 통하여 우리 학생들이 학교폭력, 학업 스트레스 등에서 벗어나 올 여름방학을 행복하고 보람차게 보내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본 행사를 기획한 굿네이버스와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내빈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도 아낌없는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연합종강식에 참여한 학교 아동과 지역사회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방학 기간 동안 소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