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아프리카교육발전협의회 총회 참석

2017.03.21
우리 단체는 지난 14일부터 17까지 아프리카 세네갈 다카르(Dakar)에서 열린 아프리카교육발전협의회 총회(ADEA 2017 Triennale)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총회는 아프리카 54개국의 교육장관을 비롯하여 아프리카 연합, 아프리카개발은행, 월드뱅크 등 20여 국제개발협력 단체 1,000여 명의 관계기관 인사들이 참여하여 아프리카 및 글로벌 개발 의제 달성을 위한 교육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우리 단체 김선 혁신사업센터장은 이번 총회의 공식 사전행사로서 대한민국 교육부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제2차 한-아프리카의 날’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아프리카 내 기초교육 발전에 관한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김선 센터장은 우리 단체의 ‘희망학교 지원사업’의 주요 성과를 소개하였으며 향후 아프리카 대륙 내 기초교육의 효과성과 지속가능성 증진을 위한 민간단체-정부-지역사회 등 각 주체 별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한국 교육 홍보관 내 부스를 운영하여 VR 체험을 진행하는 등 총회 참여자들에게 우리 단체의 희망학교지원사업의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였습니다.
 
김선 센터장은 “굿네이버스의 컨퍼런스 참석이 아프리카 기초교육 접근성 확대 및 교육의 질 제고에 있어 민관협력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 희망학교지원사업은 기초교육 수요에 비해 학교 등 기반 시설이 부족한 아프리카 국가를 대상으로 아동들의 교육 접근성 향상 및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사업 진행 후 교실 당 학생 수 평균 39명 감소하여 공평한 교육 접근성을 향상하는데 기여했으며 학교 졸업률 평균 10%를 증가 시키는 등 아동들에게 더 나은 삶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는데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의 희망학교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