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인도네시아 지부, 동양매직 지원으로 수카부미 지역 식수지원사업 전개

2011-07-21조회 3055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지부(지부장 박동철)는 지난 7월 15일 수카부미 낭그랑(Desa Nanggerang) 지역 식수지원사업 기념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동양매직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식수 파이프 설치 작업은 그간 강에서 직접 물을 긷거나 공동우물을 통해 식용수를 조달해온 수카부미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안전한 식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실시되었습니다.

 

 

이날 기념 행사에는 이 지역 주민 1백여 명이 참석해 식수 파이프 설치를 축하했으며, 지역 대표인 아데 씨는 “각 집집마다 수도가 설치돼 물 사용이 너무 편리해졌다”면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지난 2010년부터 수카부미 사업장을 통해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지원으로 등록금 및 학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급식 제공은 물론 아동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지부는 주민 1/3이 1달러 미만으로 가난하게 살아가고 있는 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소득증대를 목적으로 가축임대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이번 동양매직의 후원금은 우리 단체의 착한소비캠페인 GOOD_BUY를 통해 판매된 식기세척기의 수익금 일부로 마련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 수카부미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식수 공급을 위해 파이프 설치 후원금을 전달해주신 동양매직 임직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인도네시아 지부의 지역개발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