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GN News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성료

2020-08-28조회 24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성료 
 
우리 단체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가 총 5천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2017년 시작된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4시간 이상 걸을 수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공감하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참여 사진
 
7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4km 이상을 걸으며 기부를 실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참가비 전액은 아프리카 잠비아, 말라위, 르완다의 아동과 지역 주민을 위한 식수위생시설 설치, 위생 키트 보급 및 교육 등 우리 단체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가자들은 공원, 숲길, 해변 산책로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할 수 있는 ‘나만의 코스’에서 원하는 시간에 희망걷기대회에 동참했습니다. 대회 기간, 참가자들의 개인 SNS에는 ‘굿워터 키트’에 포함된 부채, 스포츠 타월, 손목 보호대 등을 활용한 걷기 인증 사진이 활발하게 올라왔고, 완주 시 전국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환권으로 생수를 수령해 완주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박현정 씨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비록 많은 사람이 다 같이 모이지는 못했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나눔’이라는 같은 목적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며, “참가자들의 작은 걸음이 모여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깨끗한 식수’로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에 마련된 희망걷기대회 캠페인 모금함에서도 1억 5천 걸음의 기부 목표를 달성했으며, 기업의 매칭 기금을 통해 아프리카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참가자분들과 물품 기부,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동참해주신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