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자라는 배움의 공간,
Good Learning Center
학교에 다녀도 읽고 쓰지 못 하는 아이들
유데아라(여, 14세)가 사는 캄보디아 꼽 지역은 시골 지역으로, 학교가 부족하고 교과서와 교구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기초 학문도 이론만 겨우 배울 정도로 수업의 내용이 부실해, 졸업생 중 39%가 간단한 산수는 물론 글을 읽고 쓸 줄 몰랐습니다.
Good Learning Center가 가져온 좋은 변화
이런 꼽 지역의 교육 환경과 질을 개선하기 위해 굿네이버스 캄보디아는 Good Learning Center를 건축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영어 등 기초 학문을 교육하고 도서관을 지원해 아이들의 문해 능력을 높였습니다.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컴퓨터를 제공했으며, 전자기술 같은 특별 활동을 진행해 아이들의 다양한 역량을 개발했습니다.
이와 함께 효과적인 학교 운영과 수업을 위해 교장, 학교운영위원회, 지역 교육부 등 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교사들에게는 컴퓨터 및 미디어를 활용한 교수법을 교육해, 양질의 수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굿네이버스 덕분에 지역의 교육 환경과 질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아동뿐만 아니라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이를 이어받아, 지역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만 삐샷, 학교장 및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
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밝은 내일
독해 및 작문 능력 향상에 아이들의 학업 성적이 오른 것은 물론이고, 꿈을 찾아 미래를 준비하게 된 아이들도 생겼습니다.
유데아라 역시 교육 덕분에 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됐습니다. 유창한 문해 및 영어 실력과 능숙한 컴퓨터 활용 등 실력이 일취월장했기 때문입니다. 요즘 유데아라는 시간이 날 때마다 도서관에서 책을 읽으며, 꿈을 향해 하루하루 나아가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아동 개인을 넘어 아동을 둘러싼 가정,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아동이 마음껏 공부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해 아동 개인의 역량이 자랄 뿐만 아니라,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자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