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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경영

굿네이버스는 미션과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전문성, 투명성, 지속성의 3대 사업운영원칙을 세워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명하고 성실한 회계 관리 및 조직 운영을 통해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 NGO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 기부금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감사 및 예·결산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사회복지법인 재무회계규칙' 등 관련 법령에 근거한 엄격한 회계 규정 하에 후원금을 관리합니다.

    후원금의 수입·지출내역, 연간 사업실적 등을 주무관청(외교부, 보건복지부, 행정자치부, 국세청, 관할구청 등), 후원자 및 일반인에게 투명하게 보고합니다.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따라 법인의 일반 정보, 기부금 모집 및 지출 등 재무정보를 국세청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공시시스템' 에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 국내외 사업장이 투명하고 윤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평가합니다.

    퀵북(QuickBooks)및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등 전사적으로 체계화된 회계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으로부터 전문적인 회계감사를 받습니다. 2015년 국내 70개 지부 대상 행정기관 지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참벗공인회계사감사반을 통해 외부회계감사를 총 3회 실시하였습니다.

    내부 감사실을 설치, 운영하며 국내외 사업장의 재무 및 사업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진의 사업장 방문을 통해 아동보호 업무와 회계, 시설운영전반에 관한 지도점검을 진행합니다.

  • 클린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내부 신고체계를 강화하여 투명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듭니다.

    투명하고 윤리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임직원 누구나 업무규정 위반 및 인권침해행위 등 각종 비윤리적 행위에 대하여 신고할 수 있도록 ‘클린신고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 시 원스톱으로 접수, 조사를 진행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즉시 징계 및 처분을 집행합니다.

  •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사람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하고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굿네이버스는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회원정보는 굿네이버스 회원관리프로그램(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에서 체계적으로 관리되며, 자원봉사자, 시설 입소자, 서비스 이용자 및 입사지원자와 임직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오남용 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 미션과 비전에 입각하여 직원을 채용하고, 직원 윤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비전을 공유하고 핵심가치를 실천하며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상에 입각하여 아동보호 활동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합니다.

    직원 채용 시 범죄경력조회를 필수로 진행하며, 전문심리검사기관을 통한 인·적성검사를 실시합니다.

    굿네이버스 전 직원은 ‘아동권리 최우선’의 원칙에 따라 아동보호정책을 성실히 준수하고, 직원윤리강령에 따라 바르고 윤리적으로 행동할 것을 다짐하며, 이에 대한 직원 윤리 교육을 매년 실시합니다.

굿네이버스는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진행한 사업의 내용과 그에 따른 후원금 사용 내역을 연차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게 보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