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좋은이웃 좋은만남

[번역자원봉사모임] I'm your PEN 3기 첫번째 모임

관리자 조회 4,587 추천 1 2012-01-26

 
 
지난 1월 12일 목요일.
굿네이버스 강당에서는 2012년 3기 번역자원봉사 1차 O.T모임이 있었습니다.

영하 10도라는 매서운 추위를 뚫고 회원님들과 결연아동의 Pen이 되어주시겠다는 훈훈한 마음을 가진 55명의 번역자원봉사들이 “I'm your pen" 이란 이름으로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어느 때 보다도 뜨거웠던 경쟁률을 뚫고 모인 3기 번역봉사자들의 오리엔테이션 현장!

첫 만남이라 약간의 어색함이 흐르는 듯 했지만 자기소개시간과 ‘번역봉사’ 사행시를 짓는 조별미션으로 아이디어들을 공유하며 분위기가 한결 무르익었습니다. 4행시에 담긴 자원봉사자분들의 다짐과 바람. 이 마음 끝까지 이어가 8월 2차 모임 때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이 날 ‘나는 선배다’ 라는 특별한 순서가 있었는데요, 지난 2기에 번역자원봉사 활동을 해주신 이정이 회원님이 굿네이버스 번역자원봉사를 시작하게 된 동기와 번역자원봉사의 매력, 그동안 활동을 통해 느낀바를 멋진 PPT자료와 함께 나눠주셨습니다. 이제 막 번역자원봉사를 시작하는 3기 “I'm your pen" 에게 소속감과 책임감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어서 굿네이버스 해외아동결연사업과 번역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회원서신 및 아 아동답신 번역자원봉사자로 나누어 번역활동에 대한 세부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아동에게 회원님의 따뜻한 안부를 잘 건넬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회원님에게 아동의 고마운 마음을 친근하고 사랑스럽게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열심히 실습에 임해봅니다.
 

마지막으로, 굿네이버스 번역자원봉사 모임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는 서약서를 작성하고, ‘번역자원봉사활동을 끝마칠 무렵.. 2013년의 내 모습은 어떻게 달라져 있을까?’ 상상하며 타입캡슐에 담길 편지를 정성스레 적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