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굿모닝

[국내사업장방문] 서울중남지부

관리자 조회 708 추천 8 2015-10-21




2015년 9월 12일, 가을하늘이 청명한 토요일 오전!
굿네이버스 서울중남지부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는 설렘 가득한 웃음이 가득 찼는데요,
바로 어르신들께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기 위한 좋은 이웃 회원님들의 발걸음이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한 '사랑을 전하는 가을愛 도시락', 웃음꽃이 피어났던 그 날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립니다.




 
‘굿네이버스에서는 어떤 국내 사업을 진행하고 있을까?’, 궁금증을 가진 회원님들을 위해 굿네이버스의 국내 사업과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한 회원님들 모두 귀를 쫑긋 세우며, 기관소개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도시락 만들기

곧 다가올 추석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께 특별한 도시락을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특별한 도시락의 메뉴는 호두 곶감말이와 모닝빵 컵 샌드위치! 회원님들은 삼삼오오 모여 앉아 서툴지만 정성어린 손길로 오늘의 메뉴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어르신들께 맛있는 음식을 전달하고자 하는 회원님들의 열정은 점심이 훌쩍 지난 시간까지 이어졌습니다. 결국 준비된 모든 재료를 이용해 예정보다 더 많은 양의 도시락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 덕에 복지관에 나들이 오신 다른 어르신들께도 맛있는 도시락을 대접할 수 있었습니다.





#사랑愛 도시락 전달!
 
‘똑똑! 어르신 저희 왔어요!’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도시락을 배달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하였습니다. 정성어린 도시락을 받아본 어르신들은 도시락이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깝다며 감탄하셨습니다. 사랑이 담긴 선물에 한껏 들뜨신 어르신들은 도시락을 드시며 어린 시절의 추억부터 6.25 전쟁 이야기까지 이야기보따리를 풀어주셨습니다. 그 덕에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웃음꽃 피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과 함께여서 더욱 행복했던 좋은 이웃 특별한 하루!
회원님들과 어르신들의 평범한 주말에 활력소가 되어 준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10월에도 진행되는 좋은 이웃 특별한 하루,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