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좋은이웃 이야기

[굿멤버스데이] 3월의 이야기

관리자 조회 848 추천 7 2016-04-14

[굿멤버스데이] 3월의 이야기

스물다섯살, 굿네이버스 생일파티


-

생일 축하 합니다♬ 생일 축하 합니다♪ 사랑하는 굿네이버스, 생일 축하 합니다♬
지난 3월 31일, 굿네이버스 의 25번째 창립 기념일(3월 28일)을 맞아 굿멤버스데이에서 굿네이버스 생일파티가 열렸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가득 안고 생일파티를 참석해주신 회원님들과의 즐거웠던 시간! 3월 굿멤버스데이 ‘스물다섯살, 굿네이버스 생일파티’이야기를 지금 시작합니다.

1. 굿네이버스야, 생일 축하해!

스물 다섯번째 굿네이버스 생일인만큼 이번 생일파티는 조금 특별하게 준비되었습니다. 그저 기념일을 축하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강원도 아동복지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하기로 한 것인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문구세트부터 예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스케치북까지 다양한 선물을 준비해주신 좋은 이웃 회원님들. 아이들을 위하는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원도 아동복지센터는?
강원도 18개 시·군 지역의 일시보호가 필요한 30여명의 아이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는 곳으로, 보호 및 상담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전문적인 일시보호서비스와 상담치료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아동의 권리 보호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도록 설립된 아동복지종합시설입니다.
 
 

생일을 맞은 굿네이버스는 몇 살일까요? 그리고 굿네이버스에는 몇 개의 아동보호전문 기관들이 있을까요? 굿네이버스와 연관된 여러 가지 중요 숫자들을 기관소개서에서 확인하고 숫자들을 더해 칠판에 적어 퀴즈를 맞춥니다. 퀴즈를 맞춘 팀은 상품도 받고, 기저귀케이크를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데코용품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퀴즈를 맞추려면 조원들과 협력하는 것은 필수! 너도 나도 손을 들어 굿네이버스 퀴즈를 맞추려는 좋은 이웃 회원님들의 열정 덕분에 굿멤버스데이가 더욱 훈훈해졌어요!

 
 

2. 특별한 선물 두 번째, 기저귀 케이크 만들기!

 
 
누가누가 선물 케이크를 더 예쁘게 만들까요?! 처음에는 기저귀케이크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몰라 망설이던 회원님들은 조원과 함께 협동하여 기저귀케이크를 아름답게 만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10월, 국내사업장방문을 통해 강원도 아동복지센터에 다녀오셨던 회원님들도 아동복지센터에서 만났던 아이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정성껏 기저귀케이크를 만들어 주셨어요.

기저귀를 하나하나 봉투에 넣어서 돌돌 말은 뒤 개수에 맞게 예쁘게 단을 쌓아야 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운 작업이었는데요. 그래도 역시 우리 좋은 이웃 회원님들! 다양한 방법으로 예쁘게 케잌단을 만들어 주시고 퀴즈를 맞춰 얻은 장식품과 리본, 고깔모자도 케이크에 붙이며 톡톡 튀는 기저귀 케이크를 완성시켰습니다.
 
 
짜잔! 좋은 이웃 회원님들의 따뜻한 마음만큼 정말 예쁜 케이크죠?
‘세상에서 가장 예쁜 너, 건강하게, 예쁘게 자라렴~’‘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자, 즐거운 하루! 많이 웃는 하루!’‘넌 이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특별한 존재야’‘많이 많이 사랑해’등등 강원도 아동복지센터의 아이들에게 전할 응원의 메시지도 잊지 않고 써주셨어요.
특별한 선물과 특별한 메시지를 만들어 주신 우리 좋은 이웃 회원님들! 진짜 최고에요!
 
 
만들어진 케이크와 회원님들께서 보내주신 학용품 선물들은 강원도 아동복지센터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특별한 선물과 따뜻한 응원을 받은 아이들이 더욱 환하게 웃게 되길 기대해봅니다!

4월의 굿멤버스데이에는 2015년 굿네이버스 사업보고(연차보고)로 진행됩니다.
굿네이버스와 함께해주신 좋은 이웃 회원님들께 굿네이버스가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어떻게 만들어 갔는지 전해드리는 자리가 될 예정이니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4월 28일 목요일! 우리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