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버튼

해외아동
결연
네비닫기

좋은이웃 이야기

말라위 이동식 진료소 프로젝트

관리자 조회 668 추천 6 2017-09-27

[나눔원정대] 아프리카 말라위 ‘이동식 진료소’ 지원 프로젝트!

말라위 이동식 진료소 프로젝트

-

 좋은 이웃 나눔원정대 그 세 번째 이야기! 이번 이야기는 특별히 퀴즈로 시작해볼게요. 힌트를 보시고 해당하는 국가를 맞춰보세요 :D
★첫 번째 힌트! 이 나라를 표현하는 말은 '아프리카의 따뜻한 심장(The Warm Heart of Africa)'이에요.
★두 번째 힌트! 이 나라는 말라리아, 결핵, 홍역, 에이즈로 많은 주민들이 고통 받고 있어요. 5세 미만 유아사망률이 1,000명 중 64명이에요.
★마지막 힌트! 1인당 GDP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최빈국이에요. 과연 이 나라는 어디일까요?
 정답을 생각해 보셨나요? 이곳은 바로 아프리카 말라위에요. 아름다운 별명을 갖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가장 가난한 나라, 말라위 이야기를 들어보실래요?

1인당 GDP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최빈국 '말라위’

 한국에서 비행기로 21시간이나 날아가야 도착할 수 있는 말라위는 아프리카 남동부에 자리한 작은 내륙국가예요. 아름다운 별칭과는 다르게 말라위는 1인당 GDP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최빈국이에요. 말라위는 대부분의 지역에 제대로 된 보건 시설이 갖춰져 있지 않아 질병 감염률이 매우 높고 이러한 어려움으로 5세 미만에 사망하는 영유아의 비율이 1,000명 중에 64명꼴로 높게 나타나고 있어요.

의료시설이 전무한 ‘카춤와’ 마을

 이중에서도 농촌지역인 ‘카춤와’ 마을은 의료시설이 전혀 없어요. 교통편도 마땅치 않아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산모나 아이들이 4시간이상 걸어서 병원에 가야하는데 이마저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포기하고 있어요. 이런 열악한 환경으로 카춤와 아이들과 주민들은 왜 아픈지도 모른채, 제대로 된 진료나 치료를 받지 못하고 아픔을 견디고 있어요.

말라위 가족들의 아픈곳을 치료하는 [이동식 진료소] 지원에 함께해주세요!

 좋은 이웃들의 마음을 모아서 말라위 카춤와 지역에 <이동식 진료소>를 지원하려고 해요! 2017년 12월 31일까지 정기후원 10,000,000원을 목표로 지금 모금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앰뷸런스를 구입하고 마을에 이동 진료 서비스를 진행하여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어 있는 아이들을 돌보고 주민들의 건강을 지켜줄 예정이랍니다.
* 후원금은 이렇게 사용될 예정이에요.

쨔란~! 아프리카 현지에서 온 특별한 후원기념품이 회원님을 기다리고 있어요 :D

 푸른 들판에 있는 얼룩말, 기린인형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인형들 외에도 말라위 화가의 캔버스 그림 액자와 케냐의 풍경그림도 있답니다. 말라위 가족들의 아픈곳을 치료하는 이동식 진료소 후원에 참여해 주시는 분들께는, 말라위를 꼭 닮은 후원기념품을 보내 드립니다 :D
▶자세한 사업내용 및 후원기념품 확인하기
 
 그리고! 프로젝트 100% 달성 시에는 후원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나눔원정대 회원님의 이름이 새겨진 현판을 앰뷸런스에 설치할 예정이에요. 말라위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소중한 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세요!
 

프로젝트를 100% 달성하여 말라위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모두모두 함께해주세요 :D

 

↓↓클릭클릭!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나눔원정대 그 후 이야기 - 니제르, 몽골

첫 번째 - 니제르 이야기
지난 3월 굿네이버스는 니제르 아이들에게 영양 만점 맛있는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후원 총 400만원을 목표로 “영양만점 급식지원” 캠페인을 진행하였어요. 그래서 총 229명의 회원님들의 마음이 모여 니제르 발차왈 초등학교에 급식소 건축이 진행되고 있어요.
  • ▲ 구슬땀 흘리며 열심히 공사 중인 급식소 공사 현장
  • ▲ 급식소 운영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회의 모습
 
많은 회원님들의 도움으로, 이제 아이들은 새로 지어질 급식소에서 영양만점 식사를 하고 튼튼하게 성장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모든 사업이 지역 주민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역주민들은 마을의 주체가 되어 급식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자원봉사 조직 및 급식소 관리, 활동 전반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될 거에요. 사업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안전하게 진행 되도록 많은 회원님들께서 앞으로도 관심 많이 가져주세요 :D
 
두 번째 - 몽골 이야기
지난 5월, 굿네이버스는 몽골 칭길테 마을에 아이들의 마음을 지키는 이동식 도서관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였어요. 총 168명의 회원님들이 마음을 모아주셔서 현재 몽골에서는 도서관 개보수와 이동식 도서관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요.
  • ▲이동식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있는 칭길테 마을 아이
  • ▲아이들의 꿈을 실어줄 이동식 도서관 차량의 모습
 버스의 내부는 아이들을 위한 책들을 다양하게 비치하고 아이들이 방문했을 때 버스에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내부 개조가 진행 되었어요. 이제 곧 책들을 추가적으로 구입하여 이동식 도서관에 채운 뒤 아이들을 만나러 갈 예정이예요. 단순히 안전한 학습 장소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마음까지 돌볼 수 있는 선생님과 아이들이 위험한 놀이와 중독에서 벗어나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영상 상영회 등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