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좋은이웃이야기

좋은 이웃 회원님의 교육 강사 활동기

2018.03.26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에서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계시는 변지혜, 이혜주 회원님. 교육을 시작한 시기도, 교육 활동 범위도 다르지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마음뿐만 아니라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은 같았는데요. 두 회원님의 교육 강사 활동 이야기를 만나러 가볼까요?

#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의 8년차 교육 강사, 변지혜 회원님

 

세 번의 똑같은 수업에도
매해 새로운 생각과 가치관이
생겼다는 학생을 만나
제가 하는 교육의 가치에 대해
보람을 느꼈어요!
- 변지혜 회원님

 

결연아동 프로필 앞에서 함께 하트 포즈를 하고 있는 변지혜 회원님과 아드님 이미지
Q. 변지혜 회원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4명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다복한 엄마 변지혜입니다. 2011년부터 굿네이버스 강사로 활동을 하다가 2015년에 방글라데시아 아동을 후원하는 굿네이버스 회원이 되었어요.
Q. 어떻게 굿네이버스 강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평소에도 나눔에 대한 생각이 있어서 타 NGO를 후원하고 있었는데요. 이후 굿네이버스에 대해 듣게 되었고 굿네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강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강사로 활동하고 싶어 인천본부에 강사활동 신청 전화를 했고 2011년부터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굿네이버스 강사로 활동한지 8년 차이신데요. 그동안 많은 활동을 하셨을 것 같아요.
2011년 강사활동을 시작할 당시 인천본부가 개소한지 얼마 되지 않아 기존 강사가 조직되지 않은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담당 직원들과 교육별로 한 달씩, 몇 달 간 교육을 받으면서 시작했던 것 같아요. 이제는 굿네이버스에서 활동한지 8년 차가 되어서 유아, 초등, 나눔 교육까지 굿네이버스 교육은 모두 할 수 있어요. 다양한 교육을 강의하다 보면 교육 내용이 헷갈리지는 않는지 물어보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단, 3가지만 기억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공감, 협력, 존중” 굿네이버스의 교육에는 이 세 가지 핵심 가치가 담겨있어서 여러 강의를 하더라도 중심을 잡고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Q. “공감, 협력, 존중” 굉장히 중요한 핵심 가치네요. 굿네이버스 강사 활동을 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이 궁금해요.
3년 동안 제가 강의한 나눔 교육을 세 번이나 들었던 학생을 만난 적이 있어요. 이전 학교에서 만났던 학생이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면서 다시 저를 만나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던 거죠. 같은 나눔 교육을 듣는다고 하면 똑같은 내용이라 지루해 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세 번의 수업 모두 기억하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너무 뿌듯했어요. 매해 새로운 생각과 가치관이 생기기에 수업마다 다르게 반응하더라고요. 더욱더 열심히 강사로 활동해야겠다고 다짐했던 경험이었어요.
아동권리 교육중인 변지혜 회원님 이미지
아동권리 교육중인 변지혜 회원님
Q. 굿네이버스 강사로서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어디 가서 저를 소개할 때 ‘굿네이버스 강사’라는 말을 하게 되는데 그만큼 저에게 굿네이버스는 자부심을 주는 단체에요.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고 더 많이 배울 수 있어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굿네이버스 강사로 활동할 예정인데요. 굿네이버스 강사들이 전국적으로 조직화되어 교류할 수 있는 날이 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의 아직은 새내기 강사, 이혜주 회원님

 

신규강사를 뽑지 않는 해에도
끊임없이 문을 두드려
굿네이버스 교육 강사가
될 수 있었어요!
- 이혜주 회원님

 

굿네이버스 모형 앞에서 교육용 인형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는 이혜주 회원님 이미지
Q. 이혜주 회원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2017년부터 아동힘키우기서비스(CES/영아대상 성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혜주 회원입니다. 2015년 굿네이버스 과테말라 아동과 결연을 맺고, 2017년부터 굿네이버스 강사로 활동하고 있어요.
Q. 어떻게 굿네이버스 강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굿네이버스에서 보내주는 소식지를 꼼꼼하게 읽어보는 편인데 소식지를 통해 굿네이버스에 교육 강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집에서 가장 가까운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에 전화를 했습니다. 당시 활동하고 있는 교육 강사가 많아 신규 강사를 뽑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는데 끊임없이 전화하는 제 열정이 돋보였는지 교육 강사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그때부터 강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동힘키우기 서비스 교육중인 이혜주 회원님
아동힘키우기 서비스 교육중인 이혜주 회원님
Q. 회원님의 열정이 강사 활동을 가능하게 했던 거네요. 열정으로 시작한 굿네이버스 강사활동 중 가장 보람을 느낄 때가 언제인가요?
세 살짜리 아이를 통해서도 배울 점이 있다고 하잖아요. 유아들과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깜짝깜짝 놀랄 때가 많아요. 전혀 생각지도 못한 생각과 말을 통해 오히려 제가 배우게 되죠. 아이들의 순수함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것이 강사를 오래 할 수 있는 힘과 보람이 되는 것 같아요.
Q. 강사활동을 통해 만나는 아이들을 통해 오히려 배우게 된다는 말이 마음에 남는데요. 굿네이버스 강사활동으로서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제가 현재 아동힘키우기서비스(CES/영아대상 성교육) 교육을 하고 있는데요. 해당 교육 강사로 열심히 활동하고 향후에는 초등교육 강사로 영역을 넓혀 다양한 학생들을 만나고 교육하고 싶어요.
두 회원님의 따뜻한 후원과 사업에 동참해주시는 열정을 통해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음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앞으로도 뜨거운 열정으로 활동하실 두 교육 강사 회원님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교육 유아 6~7세 아동힘키우기서비스(CES) 성폭력예방인형극(유아) 초등1~2학년 성폭력예방인형극(초등) 초등 저학년 놀면서배우는권리(CRA) 똑똑(TOC TOC)한안전교육 초등 고학년 참여활동을 통한 아동학대예방교육(PAPCM) 일반 부모/교사 아동권리 및아동학대예방교육
굿네이버스 나눔인성교육 유아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지구촌나눔인성여행 초등 세계시민교육One Heart!_어린이 NGO활동가 지역사회시민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Be Together! ⅠⅡ 초.중.고 희망편지쓰기대회 언어폭력예방캠페인(친한캠페인) 사이버폭력예방캠페인(STAR캠페인) 중.고 세계시민교육ME TO WE_NGO활동가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 GOOD ACTION 청소년동아리 굿워터 프로젝트 꿈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