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굿네이버스는 우리가 알린다!

2012.12.07





‘UNIV EXPO’는 2012년 3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의 대학생 대외활동 박람회로, 연합동아리나 기업프로그램으로 대표되는 대외활동, 강연, 공모전, 멘토링 등 아웃캠퍼스 활동을 한 곳에 모은 최고의 대학생 축제입니다. 2012년에는 서울, 대전, 부산에서 개최되었는데요 ‘BETWEEN’은 2011년부터 2회째 참가하여 부산지역의 대학생들과 시민들에게 굿네이버스를 알려왔습니다.
지난 9월 14일~15일에 진행된 제3회 ‘UNIV EXPO’에서는 굿네이버스와 부산동부지부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에 대해 알리고, ‘100원의 기적’ 동전나무를 설치해 어려운 아동들을 위한 후원금 모금과 희망메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BETWEEN’ 동아리의 이름처럼 부산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굿네이버스를 알리고, 소외된 아동들과 대학생, 시민들을 이어주기 위해 노력했지만 저희의 열정을 다 표출하기에 부산은 너무도 작았습니다. 그래서 부산은 물론 대한민국, 나아가 전 세계에 ‘BETWEEN’을 알리기 위해 고민한 결과 유튜브에 업로드 할 영상을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세계빈곤퇴치의 날’을 맞아 부산역에서 플래시 몹을 진행하였습니다.






세계빈곤퇴치의 날 플래시 몹! 기획에서부터 안무, 운영까지 ‘BETWEEN’ 운영진이 스스로 이뤄낸 성과였습니다. 영상을 제작하기로 계획한 후 지난 10월 17일 세계 빈곤 퇴치의 날을 알려 세계의 빈곤·기아를 근절하자는 의미에서 플래시 몹을 촬영하여 10월 17일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했습니다.
지난 7월부터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기까지 기획, 모집, 춤 연습까지 아쉬운 점이 많지만 대학생 스스로 진행했다는 생각에 아직도 뿌듯합니다. 다시 2012년 초로 돌아가면 좀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후회와 아쉬움도 있지만 ‘BETWEEN’ 은 이번 플래시 몹을 시작으로 더 많은 활동을 진행할 것입니다. 2012년 모두 한 마음으로 활동한 전국 모든 자원봉사자분들 파이팅입니다! 그리고 2013년에 전국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동아리들의 멋진 활동을 기대합니다.

굿네이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