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언제나 아이들 편에 서겠습니다.

2019.07.04

새해 인사를 드린 것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뜨거운 햇살과 함께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굿네이버스는 아동의 참여권과 발달권 보장을 위한 옹호사업을 강화하여 실질적인 아동의 삶과 권리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연령에 맞게 충분히 ‘놀 권리’를 누리도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부터 진행한 놀 권리 인식 개선 캠페인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에 6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해 아이들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아동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놀이옹호사업을 확대하여 언제나 아이들 편에서 더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지난 6월에는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한국국제협력단(KOICA), 유엔난민기구(UNHCR)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한 탄자니아 난민자립지원사업에 대한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전을 피해 탄자니아로 이주한 난민들이 공동시장을 통해 지역주민과 화합하고 상생하게 된 굿네이버스 사업사례를 바탕으로 난민 지원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국제기구와의 파트너십 경험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 경험을 활발하게 공유하며, 혁신적인 사업을 다각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시원한 물 한 모금이 간절한 요즘, 물을 위해 하루 4시간을 걸어야 하는 아프리카 아동들을 생각하며 함께 걷는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과천에서 3,30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한 희망걷기대회는 9월과 10월 전국에서 또다시 힘찬 걸음을 이어갑니다. 좋은 이웃 여러분과 함께한 희망걸음이 전 세계 곳곳에 따뜻한 나눔의 열매로 가득 맺히기를 바랍니다.

굿네이버스는 최근 NPO를 둘러싼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보다 투명하고 전문적인 법인 운영과 현장 사업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더 나은 미래 방향을 위한 비전 수립의 시간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NGO로서 굿네이버스가 추구하는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가치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좋은 이웃이 함께 만드는 좋은 변화와 나눔의 감동으로 가득 찬 여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TEP FOR WATER 행사 참가자들과 양진옥 회장 이미지
굿네이버스 회장 양진옥 드림 서명 이미지
굿네이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