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NEWS

고액기부 및 유산기부와 관련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합니다.

더네이버스클럽

엘살바도르에 세워진 특별한 위생시설

2023, 특별회원들이 함께 만들어낸 엘살바도르의 좋은 변화를 소개합니다

소중한 마음들은 아이들에게 환한 미소를 선물하였습니다.

슬라이드1.PNG

엘살바도르는 중앙아메리카 국가로 과테말라, 온두라스와 접해있는 나라입니다. 인구의 29% 이상이 빈곤층이며, 불평등, 낮은 진학률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실제로 청소년 9명 중 4명이 고등교육을 마치지 못한 채 중퇴를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엘살바도르의 공립학교는 빈곤층 아이들의 유일한 교육 기관입니다. 그러나 낙후된 학교 인프라는 건강하고 적절한 학습환경을 저해하여 낮은 교육의 질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 자원의 부족으로 기복적 위생시설이 제공되지 않아 약 80%의 초등학교가 기본 위생 및 식수 부족, 화장실 수돗물 및 비누 부재의 문제로 학습 진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아이들의 결석률은 높아졌고, 질병 감염 위험에 노출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슬라이드2.PNG

사진처럼 제대로 작동하기 어려운 위생시설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특별회원님들은 낙후된 식수 및 위생시설만을 구비한 공립학교를 지원하고자 마음을 모아주셨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해 교내 청결한 위생시설을 통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들이 학업을 끝까지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였습니다.

슬라이드3.PNG

교내에 위생시설을 구축하는 것뿐만 아니라 위생 인식 향상 교육 및 캠페인 진행을 함께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교내 위원회가 조직되어 시설이 지속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구조를 구성하였습니다.

슬라이드4.PNG

회원님들의 바램처럼 청결한 위생시설을 설치하였습니다. 아이들은 깨끗한 위생 시설을 통해서 학교의 교육에 더욱 전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교의 지역사회 대표 Brenda Hemandez후원자님의 나눔 덕분에 학교에서 아이들이 깨끗한 위생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며 감사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엘살바도르에 펼쳐진 특별회원님들의 선한 영향력으로 아이들에게 전해진 꿈과 희망은 앞으로 좋은 변화를 계속해서 이어갈 것입니다. 특별회원님들과 함께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만들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2

 

참여문의 : 특별후원팀 02-6424-1782~3 / GNMC@gni.kr
팝업 닫기

참여문의

아래의 기본 정보와 문의내용을 모두 기입하여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문의 이메일 : GNMC@gni.kr / 전화번호 : 02-6424-1782~3

  • * 이밖에 관심사업분야가 있을 경우 하단의 문의 내용에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 @
[전문보기]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 연락처   ·수집목적 : 문의 응대   · 보유기간 : 문의 응대 완료 3년 후 파기
   ·귀하는 온라인 문의를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문의 접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